> 뉴스 > 사회
전북자치도 설 명절 다채로운 문화 행사
JB포스트  |  jbpost2014@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4.02.07  16:40:33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전북특별자치도가 출범 첫 설 명절을 맞이해 다채롭고 풍성한 문화행사를 운영해 도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계획이다.

이번에 준비된 행사는 전통놀이, 체험, 전시, 공연 등 다양한 형식으로 진행되며, 도민들과 명절 연휴를 맞아 전북특별자치도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전북자치도에서의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전주에서는 한옥마을을 중심으로 모주체험, 윷놀이, 판소리, 풍물놀이 등 전북특별자치도가 자랑하는 전통문화를 방문객들이 흠뻑 느낄 수 있게 준비했다.

익산 교도소세트장과 정읍시립박물관에서도 연휴기간 고누, 투호 등 전통놀이와 맷돌체험 등 다양한 전통체험 등을 준비해 가족과 함께 보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마련했다.

특히, 부안 위도에서 역사가 깊은 풍어제인 띠뱃놀이 행사를 진행해 용왕제, 주산돌기, 띠배띄우기 등 평소 도시에서 경험하지 못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문화의 도시 전북자치도에서는 설 연휴에서도 쉬지 않고 문화 향유 기회를 풍족히 제공한다.

전북특별자치도 도립미술관은「전북청년 2024 프리뷰 JMA 예술정원 프로젝트Ⅱ 한낮의 탈주」,「전북미술사 연구시리즈 이의주 展」,「가운데땅 이야기 : Kazakhstan All the time」을 주제로 한 기획 전시를 상시 운영한다.

아울러 전북도청 전시실에「팝아트로 바우와우」를 주제로 서양화 개인전을 16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전주 한옥마을역사관에서「한옥마을 옛 사진 전시」등 다양한 작품 전시가 이루어지며, 완주 삼례문화예술촌에서 열리는 ‘설맞이 한마당 공연’이 진행돼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외에도 도내 국립전주박물관 등 박물관 27개소와 도립미술관을 비롯한 미술관 11개소도 연휴기간 정상 운영한다.

이남섭 전북자치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전북특별자치도가 출범한 후 첫 명절인 만큼 고향을 찾은 분들에 전북의 특별한 매력을 보여주고자 많은 준비를 했다.”며,“설 명절 전북자치도의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와 함께 오감이 만족하는 행복한 명절연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강찬구 기자

JB포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55045) 전북 전주시 완산구 향교길68  |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 00614  |  발행인·편집인 : 강찬구  |  등록 및 발행일 : 2014년 8월 7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찬구  |  e-mail : jbpost2014@hanmail.net  |  대표전화 : 063)901-9405 / 010-3677-0065
Copyright © 2024 JB포스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