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사회
'징게맹갱 외에밋들...미래의 삶터' 정원마을 완성
전북포스트  |  jbpost2014@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03.22  15:39:31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김제시가 성산지구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인 정원마을 조성사업을 완료했다. 

김제시가 성산지구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인 정원마을 조성사업을 완료했다. 

정원마을은 김제의 오랜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김제 향교가 위치한 지역으로 이 지역에서는 87세대 154명이 거주하고 있다.  

이 지역은 지속적인 인구감소와 낙후된 가옥과 주변시설 노후화로 정주 환경이 열악한 지역이었으나, 이번에 정원마을 조성사업으로 새롭게 탈바꿈하게 되었다.

정원마을 조성사업은 김제시, 성산지구 도시재생 주민협의체와 유기적인 협조체계로 노후화된 담장 보수와 마을 벽화를 통하여 쾌적한 골목 환경을 조성하고 화단 및 정자 설치 등을 통한 주민 휴식 공간을 확충했다.

마을주차장 정비를 통한 주거 환경개선을 병행 추진함으로써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어 도시재생사업의 좋은 모델을 제시하였다.

교동 향교마을 주민들은 “골목을 나서면 꽃이 핀 듯 환해졌다며 마을의 이미지가 밝아지고 더 살기 좋은 동네가 되어 기쁘고 지역 내외 많은 분들에게 김제의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성산공원과 향교를 널리 알리고 향교마을 발전에 적극 관심을 가지고 동참 할 것.”을 다짐하였다.

아울러 성산지구 일반근린형 도시재생사업은 2019년 10월 국토교통부 공모에 선정되어 총사업비 152억 규모로 2023년까지 △도시재생 어울림플랫폼 건립 △성산 역사문화 거리정비 △성산 역사문화공원 조성 △한옥숙박 체험관 조성 △외에밋들 징게장터 조성 등 다양한 형태의 도시재생사업이 진행 중에 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향교마을에 대한 정원마을 조성사업은 지역 주민들께서 마을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아름답고 살기 좋은 곳으로 조성할 수 있었다며 지역주민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남은 성산지구 도시재생사업 추진에 만전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정진호 기자

 

전북포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55045) 전북 전주시 완산구 향교길68  |  대표전화 : 063)901-9405  |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 00614  |  발행인·편집인 : 강찬구
등록 및 발행일 : 2014년 8월 7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찬구
Copyright © 2023 JB포스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