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문화
‘지역명사와 함께하는 문화여행’ 문체부 공모사업 선정
김미영 기자  |  jjtoro@nate.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4.04  14:48:58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임실군의 지역명사와 함께하는 문화여행이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4일 군에 따르면 지역명사와 함께하는 문화여행이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신규 6건 중 하나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문화여행은 지역의 역사와 생생한 삶을 함께한 명사를 스토리텔러로 발굴하여, ‘인생담’과 ‘지역관광명소’를 접목시켜 지역특화 관광콘텐츠를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올해 신규명사로는 임실군 김용택 시인이 선정됐다.

‘김용택 시인과 함께하는 인문학여행’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문화여행은1982년 ‘섬진강’으로 등단한 김용택 시인과 함께 고향 임실집과 섬진강변에서 ‘자연과 말하는 것을 받아쓰는’ 인문학 프로그램이다.

군은 또한 지난 1월 문체부 공모사업 ‘생태테마관광자원화 육성사업’에선정되기도 했다. 

이는  ‘섬진강 시인의 길 따라 걷는 인문학여행’이란 주제로 올 한해 덕치면 섬진강 길과 주변 강변사리마을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섬진강변의 고유한생태, 경관, 문화 등을 핵심관광콘텐츠로 하여 개발된 체험프로그램이다.  

군은 이 사업을 섬진강길을 사람들의 발길을 끌어 모으는 매력적이고 지속가능한 관광자원으로 육성할 예정이다.

지난 해 가을에는 임실군과 한국관광공사 공동으로 섬진강변에 위치한 구담마을을 중심으로 ‘김용택 시인과 함께하는 인문학여행 콘서트‘가 열리기도 했다.

심민 군수는 “에돌아 흐르며 자연을 감싸 안은 섬진강은 임실의 마음 같다는 생각이 든다”며 “섬진강을 중심으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 중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공모사업을 통해 국가예산을 확보하여 많은 관광객들에게 섬진강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많은 사람들이 섬진강의 넉넉함을 가져갈 수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김미영 기자

김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560-022)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동성당길 13. 호운빌딩 3층  |  대표전화 : 063)231-6502  |  등록번호 : 전라북도 아 00076  |  발행인·편집인 : 강찬구
등록 및 발행일 : 2014년 8월 7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현영
Copyright © 2018 전북포스트. All rights reserved.